Blog

  • Sang Han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프로잭트 - 5


다들 DIY로 집을 꾸미는데 관심이 있으시죠?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두렵기도 하고요.

House project관련 잡 지들 중 힘좀 쓰는 Bob Vila Magazine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project에 대한 기사를 올렸습니다.


함께어떤 프로젝트들이 있는지 알아보며, 제 개인적인 의견도 곁들여 보겠습니다.

13. 문과 창문에 caulking 새로하기 (줄눈 새로 넣기)


caulking이 너덜너덜한채인것과 새로 도포된것은 미관상으로 큰 차이가 있기도 하고, 동시에 문과 창문들의 테두리에 있는 코킹이 닳게 되면 집의 단열에 문제가 생겨 에너지 효율도 떨어지게 됩니다. 겨울에는 찬 기운이 문과 창문의 테두리로 스물스물 들어오게 되고, 여름에는 에어컨이 시원하게 만들어준 실내의 공기가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이 작업은 4 ~5년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제 경험으로 미뤄보면 caulk gun의 퀄러티가 caulking의 퀄러티를 좌지우지 합니다. 따라서 한 20 ~ 30불가량 되는 좋은 caulk gun을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 외에는 caulking 실린더의 끝을 자르실 때, 너무 두껍지 않게 자르는 것이 요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업이니 너무 어려워 안 하셔도 됩니다.



14. 부엌 케비닛 칠하기


사실, 이 부분은 아무나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부엌 케비닛을 칠하려면, 기존의 색을 샌딩으로 완전히 없애고, 프라이머부터 시작해서 5 ~ 7겹의 칠을 해 줘야 합니다. 여러분이 업체로 부터 받는 케비닛이 그렇게 칠해져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과연 누가 케비닛을 하나하나 샌딩을 하고 5 ~ 7겹의 칠을 할까 싶습니다.

대부분 케비닛 칠하는걸 쉽게 생각해서 그냥 프라이머를 바른 후 2 ~ 3겹 칠을 하곤 하는데, 가벼운 충격에도 쉽게 칩이 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정말 초라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케비닛을 칠하시려면 전문 업체를 고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케비닛을 엎데잇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칠을 하는 방법이 있고, 문만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vinyl film으로 coating을 하는 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저런 방법을 알아보시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5. 전기 코드 감추기


지저분한 전기선 등을 잘 감추는 것으로도 집이 보다 깔끔해 보이게 됩니다. 특히 벽걸이 티비등을 사용할 경우 벽 뒤로 선을 잘 숨기면 벽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아마존 같은곳에서 cable conceal kit을 검색하시면 어려가지가 나옵니다. 대개 인스톨도 쉽고 결과도 만족스럽게 나옵니다. 이 또한 어렵지 않은 작업이니 진지하게 고려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DIY #HouseProjects #리얼터 #부동산

8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