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Sang Han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프로젝트 - 2


다들 DIY로 집을 꾸미는데 관심이 있으시죠?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두렵기도 하고요.

House project관련 잡지들 중 힘좀 쓰는 Bob Vila Magazine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project에 대한 기사를 올렸습니다.

함께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는지 알아보며, 제 개인적인 의견도 곁들여 보겠습니다.

4. Vinyl flooring


Bob Vila에서는 비닐 타일을 까는 것에 대해 말해 놓았습니다. 네, 비닐타일 까는 것은 정말 쉬운 작업입니다. 스티커 형태로 되어있는 타일들을 재단만 잘 하시면 정말 프로같이 바닥을 꾸미실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저는 vinyl로 된 마루를 까는 것도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마루 새로 까시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 많으신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이 작업보다 쉽고 효과가 좋은 DIY 프로젝트도 없습니다. 특히 vinyl floor로 바닥을 바꾸시면 먼지 걱정 없이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vinyl을 자르는 작두와 공업용 커터칼만 있으면 누구나 반나절에 일반적인 방의 마루를 깔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찾아보시면 정말 좋은 튜토리얼 비디오들이 많이 있는데,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5. Raised garden bed


우리말로 정확한 명칭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아시는 채소를 키우는 화단입니다.

아마존 등의 쇼핑사이트에 raised garden kit을 검색하시면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조립도 쉽고, 완성 후 집의 적절한 곳에 두시면 보기도 너무 좋은 DIY입니다. 특히 집을 판매하시려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투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채소를 키우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그런 바이어분들이 잘 정돈된 raised garden을 보면 해당 집에 마음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6. 집의 정문 칠하기


집의 첫 인상인 curbside appeal의 마무리는 예쁜 색의 정문이라 생각합니다.

보통의 정문의 색들인 아이보리, 흰색, 나무색 등의 문을 밝고 화사한 빨강, 노랑, 초록등의 색이나 감, 혹은 진고동색으로 칠해보세요. 집의 인상이 달라보이게 됩니다.

페인트칠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작업의 퀄리티는 1) 얼마나 마스킹을 잘 했는지 2) 얼마나 붓질을 꼼꼼히 여러번 했는지 에서 결정됩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DIY #HouseProjects #리얼터 #부동산

20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