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ng Han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프로젝트 - 6


다들 DIY로 집을 꾸미는데 관심이 있으시죠?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두렵기도 하고요.

House project관련 잡지들 중 힘 좀 쓰는 Bob Vila Magazine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project에 대한 기사를 올렸습니다.


함께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는지 알아보며, 제 개인적인 의견도 곁들여 보겠습니다.

19. 컨테이너 가든 만들기

역시 미국 개인집에서 가드닝만큼 DIY하기 쉬운 프로젝트는 없는 걸까요? Bob Vila에서 뽑은 20가지 중 가드닝과 관련된 것이 벌써 3번째 입니다.

컨테이너 가드닝은 쉽게 말해 화분을 이용한 가드닝입니다. 화분의 크기와 색, 모양등을 거기에 심을 식물들과 조화를 이루게 하여 꾸미는 작업입니다. 제 아시는 분은 집에서 드시는 토마토와 상추, 고추등을 이렇게 큰 화분에 하나씩 하여 키우시는데, 잘 꾸며 놓으면 정말 보기도 좋고 실용성도 있는 가든이 된다는 것을 배운적이 있습니다.



20. 케비닛 서랍과 장의 바닥에 라이너 깔기

집의 케비닛에 라이너를 깔면, 케비닛 장과 서랍의 바닥을 무언가를 흘리는 것부터 보호하여 색이 바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케비닛 바닥의 청소로 훨씬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세대의 어머니들을 시트지라는 것을 사다가 재단하여 붙이시곤 하셨는데요, 요즘에는 다양한 옵션이 생겨서 기호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붙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쓰이는 라이너는 플라스틱, 폼, 비닐 라이너들 입니다. 보통 플라스틱으로된 라이너는 wire shelf에 제격입니다. 옆에 벽면을 만들어 주어 물건이 넘어져도 밖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폼으로 된 라이너들도 있는데, 이런 상품들은 깨지는 물건을 넣어두는 장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비닐 소재의 라이너는 가격이 저렴하고 여기저기 재단하여 쓰기가 편리하여 두루두루 사용됩니다.

조심하셔야 할 점은 뒷면이 스티커재질로 된 붙이는 형태의 라이너는 나중에 떼내실때 고생을 좀 하게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로서 누구나 할 수 있는 DIY 20가지 시리즈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유익하고 재밌는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DIY #HouseProjects #리얼터 #부동산

8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