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업률이 어떻게 되시는지 아시나요?
실업률이 높아지면 바이어 분들의 구매력이 떨어지니 당연히 수요가 줄어들 것입니다. 반대로 실업률이 내려가면 수요도 오르고요. 아래 그래프를 함께 보실까요?
지난 1948 ~ 2023년까지의 미국의 평균 실업률은 5.7% 입니다. 하지만 지난 7월의 실업률은 3.5%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1년 11월부터 실업률이 4%를 넘은 적이 없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보다 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업률만 줄어들어도 수요가 늘어날 텐데, 평균 임금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현재 시간당 평균 임금은 $33.74입니다. 이는 작년에 비해 4.4%가 오른 금액입니다. 당연히 바이어들의 구매력은 늘어났을 것이고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제가 늘 말씀드리지만 부동산 가격은 수요와 공급이 만나는 곳에서 결정됩니다. 제 블로그(https://www.sangcanhelp.com/)를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는 공급은 모자라고, 향후에도 갑자기 확 늘어나기는 좀 힘든 상황입니다. 그 와중에 수요가 늘어나기에 좋은 조건들이 추가되고 있어 부동산 가격은 앞으로도 우상향일 확률이 높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시카고한인리얼터 #시카고 #일리노이 #일리노이한인리얼터 #시카고리얼터 #한인부동산칼럼 #일리노이리얼터 #부동산 #한인부동산 #부동산중개인 #미국 #homeselling #houseselling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realtor #realestateagent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buying #selling #investing #Chicago #illinois #realestat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