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jacksoncho

잔디에 물을 얼마나 자주 줘야 할까요?  


 

 

참고로 이 정보는 시카고 지역에 관한 것입니다. 타주에 살고 계시다면 지역 전문가에게 따로 질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시카고 지역에서 여름철에 잔디에 물을 주는 양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잔디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약 1~1.5인치(약 2.5~3.8cm)의 물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좀 더 구체적인 물 주기 지침입니다:

 


1. 주간 물 주기: 시카고 지역의 여름 기후를 고려할 때, 주당 총 1~1.5인치의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주 2~3회, 각 회당 깊게 물을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깊은 관수는 잔디 뿌리가 더 깊게 자라게 하여 가뭄에 더 잘 견디게 합니다.

 

2. 아침 물 주기: 물을 주는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 일찍입니다. 이때 물을 주면 물의 증발이 적고, 잔디가 물을 흡수하는 시간이 충분합니다. 오후나 저녁에 물을 주면 물이 잔디에 오래 머물러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프링클러 사용: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일정한 간격으로 고르게 물이 뿌려지도록 조정합니다. 모든 부분에 충분한 물이 공급되도록 하기 위해 물을 주는 시간을 체크하고 조절합니다.

 

4. 토양 유형: 시카고 지역의 토양 유형을 고려해야 합니다. 모래가 많은 토양은 물이 빠르게 배수되므로 자주 물을 주어야 할 수 있고, 점토가 많은 토양은 물이 천천히 배수되므로 덜 자주 물을 주어야 할 수 있습니다.

 

5. 기후와 날씨: 일주일 동안의 강우량을 체크하여 자연 강우가 충분한 경우에는 물 주는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기 예보를 참고하여 비 오는 날 물을 주는 것을 피합니다.

 

이러한 지침을 통해 시카고 지역에서 여름철 잔디에 적절하게 물을 주어 건강하고 푸른 잔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views0 comment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