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ng Han

집을 잘 찾는 방법 - 1.

Updated: Dec 19, 2021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지난 한달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6개의 계약을 성사시켰고, 제가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투자회사의 또하나의 프로젝트중 하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넵, 너무 바뻐 글 쓸시간이 없었다 드리는 핑계입니다. 앞으로 글을 보다 자주 올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부터는 많은 고객분들을 응대하며 쌓인 경험을 통해 제 나름대로의 집을 잘 찾기위해선 다음의 순서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 않나 해서 글 올립니다. 집 찾으시는 분들께서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1. 체력 기르기


맑은 정신은 건강한 육체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지금 사시는 집이, 고객님의 여태까지의 인생에서 가장 큰 투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물며, 주식 투자 그래프만 한두시간 보아도 집중력이 흐트러지는데, 각각의 집을 하나하나 찾아가서 보고 하는 부동산 구매의 과정이 얼마나 피곤할지 생각해보셨나요? 처음 두세집 정도는 즐거운 마음으로 가지만, 90%이상의 경우 4번째 5번째 집부터는 흥미를 잃게 됩니다. 그집이 그집같아 보이기도 하고요. 그나마 첫 투어에서 알맞은 집을 찾으시면 다행이지만, 알맞은 집을 찾지못해 한달 두달 넘게 집을 보러다니시게 되는 경우는 얼마나 지치게 될지 생각해보셨나요?



간혹, 고객님들중에 그런 지친 몸과 마음의 상태에서 만난 특정집의 특정 요소에 꽂혀 충동적인 결정을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집은 한번 구매하시면 미국 평균 8 ~ 10년은 그곳에 머무시게 되는 곳입니다. 그런 특정요소가 집구매를 위해 깊게 생각하고 준비해서 찾는 요소들 같이 8 ~ 10년간 편안함과 안락함을 주기는 힘들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권해드리는 바는, 집을 사시고자 결정하셨다면, 집을 찾으러 다니시기 한두달 전부터라도 간단한 걷기운동이라도 꾸준히 하셔서, 인생의 큰 결정을 하시는데 또렷한 정신상태로 임하실수 있는 체력부터 키워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2. 앞으로의 8 ~ 10년의 삶을 그려보기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미국 통계상 한번 구매하신 집에서 8 ~ 10년은 머무실 확률이 높습니다. 즉, 집을 구매하시는 시점의 삶뿐 아니라 그 이후 몇년동안의 삶이, 구매하시는 집에의해 많은 영향을 받게 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시점뿐 아니라 앞으로 8 ~ 10년간의 삶동안 불편함이 최소화 될 집을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한 주택구매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집을 보러다니시기전에 최소한 몇시간만이라도 앞으로 8 ~ 10년간의 삶을 예상해보는것이 집을 찾으시는데 보다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이의 경우를 예를들면, 아이는 몇명이 될것이고, 몇살부터 몇살까지 새로 구매하시는 집에서 자라게 될것인지. 그렇게 자라는 아이에게 필요한 공간은 어떠한 공간들이 필요하게 될지. 아이가 다닐 교육기관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아이에게 어떤 교외할동을 교육시킬것이며, 그를 위해 필요한 공간이 집에 따로 있는지 등을 한번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외, 사회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등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코로나 사태이후,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집에서 지내야 할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요즘 응대해드리는 고객분들중 제가 제시한 방향대로 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향후 가족구성원들의 수와 그들이 서로 부딪히지않고 지낼수 있는 충분한 개수의 공간이 있는지를 집을 보러가시기전에 미리 확인하십니다. 이렇듯, 앞으로 이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도 집을 보러 다니시기 전에 한번쯤 생각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인간의 미래는 100% 계획대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은 보편적인 부분도 있기때문에, 이러한 예상을 통해 구매한 집은 8 ~ 10년후 집을 파실 때, 보다 많은 잠재고객이 찾을 집이 됩니다. 즉, 보다 쉽게 좋은 값에 파실수 있는 것이지요.



다음 글에서는 집을 잘 찾는 방법 세번째 단계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주저없이 연락주시고요.






#집찾기 #미국집 #시카고복덕방 #chicago #chicagorealestate #네이퍼빌 #시카고 #노스브룩 #글랜뷰 #시카고리얼터 #시카고부동산중개인 #시카고집 #시카고교외 #시카고근교 #미국이민 #미국부동산 #한상철

284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