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ng Han

집 팔기 - 준비 checklist – 8

지난 글에 이어 집을 시장에 매물로 내놓은 후, potential buyer들이 집을 보러 오는 상황을 대비해서 준비하셔야 하는 것들에 대해 나눠보겠습니다.


7. 가족사진등의 떼어내고 그 공간에 거울을 달아보세요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바이어들이 집에 맘에 들게 되면 그 집 안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 모습이 잘 상상이 될 수록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것이고요. 따라서 이런 행동들을 도와 줄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한데요. 이중 좋은 것이 거울입니다. 집 안을 돌아다니며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과 그 배경인 집의 모습을 직접 보게 함으로서 집 안에서의 바이어의 모습을 바이어가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생각 외로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8. 집 내부에서도 반겨주는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빈 집일 경우는 어렵겠지만, 현재 거주하시는 집을 보여주시게 될 경우, 사람의 오감을 통해 반기는 느낌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 첫째는 온도 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듯하게 온도를 맞춰 놓아야 합니다.

둘째는 시각적인 것입니다. 전 글에서 이미 강조하였지만, 집을 최대한 밝고 환하게 해 놓아야 합니다.

셋째는 청각적인 것입니다. 집 안에 잔잔한 음악이 흐르도록 준비해 주십시요. 케이블 티비들의 가장 마지막 체널들이 음악만틀어주는 체널들 입니다. 클래식이나 slow jazz등을 틀어 놓아 반기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집 주변이나 furnace등에서 올라오는 소음 등을 덮어주는 효과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넷째는 후각적인 것입니다. 집에서 냄새가 나는 음식들은 가능한 피하시고, 환기를 미리미리 잘 해 놓으십시요. 그리고 사람들이 쿠키를 굽는 냄새에 편안함을 느낀다 합니다. 이런 부분도 신경 써 놓으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섯째는 미각적인 부분입니다. 이 것은 정말 부수적인 것인데, 부엌의 카운터에 작은 그릇을 준비하고 초콜릿이나 사탕 등의단 것을 준비하여 놓으면 바이어들이 떨어진 당을 충당하며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9. 가장 중요한 것은 집의 청결상태 입니다.


위의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가 되어있어도 집이 기본적으로 청결하지 않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꼭, 쇼잉 전에 간단하게라도 미리 청소를 해 놓으시기 권해드립니다.


지난 시리즈를 통해 시간을 두고 집 판매를 준비하신 후 판매를 진행하시면, 동네의 비슷한 집들보다는 빨리, 그리고 좋은 가격에 판매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집팔기 #고스톱 #3점 #checklist

4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