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Sang Han

큰 돈 들이지 않고 베드룸 업데이트 하기 - 1


보통 집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나 집을 팔 준비를 하실 때 부엌과 화장실을 위주로 업데이트를 하십니다.

하지만, 부엌과 화장실의 업데이트는 아무래도 돈이 많이 들기 마련입니다. 반면에 방들을 조금씩만 업데이트 해놓으면, 집의 분위기는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을 판매하실 때도 바이어들로 하여금 ‘어, 부엌과 화장실은 우리가 기호에 맞게 업데이트하면 되겠다’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주실 수 있습니다.


1. 바닥까지 닿는 비치는 커튼

Sheer curtain이라고 하죠. 가격도 무척 저렴하고 달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일단 달고 나면, 자연광을 은은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방의 분위기를 한결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색은 기존의 커튼이나 블라인드와 색이 잘 섞일 수 있도록 흰색이나 옅은 아이보리 색을 추천합니다.

2. Accent Wall


한국에서도 그렇고 여기저기 accent wall 많이 하시죠. 방의 전반적인 색이 차분한 옅은 회색이나 흰색 계열이라면 방의 한 부분에 accent wall을 만드는 것은 방의 분위기를 확 바꾸는데 정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이 accent wall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Palema Hope Designs의 창립자 Pamela O’Brien에 의하면 사람들이 방에 들어왔을 때 시선이 머무는 곳은 침대와 침대의 뒷편 벽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해석을 하면, accent wall이 침대의 뒷 편이 아닐 경우엔 시선이 분산되어 방이 어지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accent wall의 위치는 침대의 뒷편 벽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ccent wall을 만드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페인트 칠 입니다. 화려한 패턴이나 무늬가 있는 침대 시트와 이불을 선호 하신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벽 색과 확실히 구분이 되는 단색 페인트 작은 것 한 통 사다가 칠하시면 됩니다. 만약, 단색이나 은은한 디자인의 패턴이 있는 침대 시트와 이불을 선호 하신다면 패턴이 있는 시트지를 사다가 침대 뒷 편에 붙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방의 분위기가 한 껏 좋아질 것입니다.

3. 예쁜 디자인의 램프 (night stand)


침대 곁에 두는 사이드 램프를 예쁜 것으로 바꿉니다. 방의 분위기에 맞춰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방이 차분한 분위기라면 몸통이 구리나 금색이 나는 금속 계열이나 나무로 된 제품이 좋습니다. 방이 보다 젋은 분위기라면 어두운 색이나 은색 몸통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통이 흰색인 경우는 디자인이 아무리 좋더라도 눈에 띄기가 쉽지 않습니다. 즉, 방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일조하기는 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적은 돈을 투자하여 방의 분위기를 확 바꾸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market #리얼터 #부동산 #리모델링 #bedroom #update #selling #home_deco #accentwall #악센트월 #nightstand #sidelamp

8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