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ng Han

클로징 비용 절약하기 - 4

모기지를 끼고 집을 구매하실 때, 집의 실 구매가격 이외에 이런 저런 비용들이 들기 마련입니다. 소위 ‘closing cost’라 부르는 비용입니다.

조금만 연구하면 이 closing cost를 조금이나마 낮출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 나눠보려 합니다.

보통, 클로징 비용은 전체 집값의 2 ~ 5%를 차지하게 됩니다. 즉, 집 값이 비쌀수록, 이 클로징 비용도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 이어 클로징 비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고 어떻게 협상을 진행하셔야 할 지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Courier fee



모기지 렌더측에서 일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fedex등의 서비스를 통해 서류를 전달하게 됩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이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특별히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비용입니다.

Credit report fee



모기지 신청을 하게되면, 모기지 렌더는 tri-merge credit report 를 통해 모기지 신청자의 신용점수와 기타 finance와 관련된 지난 정보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Tri-merge report란 미국에서 신용점수를 담당하는 3곳 (Experian, Equifax, TransUion)의 리포트를 하나의 문서로 발행하는 리포트입니다. 이 리포트를 발행하는데 드는 비용은 바이어가 부담합니다. 하지만, 모기지 담당자 분께 이 부분을 공제해줄 수 있는지 꼭 물어보십시요.

Discount Point



이 discount point에 대해 확실한 컨셉이 없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Discount point는 돈을 더 많이 지불하여 이자율을 낮추는 금액입니다. 1 point는 전체 모기지 양의 1%에 해당하는 돈입니다. 그리고 1point당 이자율은 0.25%가 줄어듭니다. (**이 부분은 렌더분과 꼭 다시 확인하시기 권해드립니다.) 즉, $100K 의 융자를 얻어 집을 구매하실 때 1Point를 구입하신다면, point의 가격은 1000이 될 것이고, 포인트 구입 전의 이자율이 4%였다면, 이자율을 3.75%로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꼭 모기지 담당자 분과 상의 하시어, 바이어 입장에서 어떤 옵션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그 중에 고객님의 입장에 가장 도움이 되는 옵션을 선택하시어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클로징 비용의 종류와 어떻게 금액을 줄일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집사기 #closingcost #클로징비용 #부동산 #리얼터 #Realtor


7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