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Sang Han

13가지 staging tips

Updated: Jun 28


집을 판매하실 때 스테이징 많이 하시죠? 전문가를 고용하실 수도 있고요.

스테이징을 잘 이용하면 집이 훨씬 넓어보이기도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집의 단점들을 가리는데도 사용할 수 있고요.


스테이징을 잘 하는 팁 몇가지 공유해 보겠습니다.

1. 빈 방이 없어야 합니다.


모든 셀러들이 집을 staging하는 최상의 목표 중 하나는 공간이 넓어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방을 통으로 비워 버리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눈은 빈 방이 더 좁아보이게 하는 착시가 있습니다. 더구나 집을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방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는 단서가 없기에 자신에게 보여지는 크기로만 인식하게 됩니다.


제 고객분들의 경우도, “이 집은 family room이 작아서 별로에요”등의 공간의 크기 문제로 해당 집을 건너 띄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공간이 비워져 있을 경우엔, 이런 판단이 착시에 의한 판단일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공간의 크기와 목적을 보여줄 수 있는 가구의 배치가 꼭 필요합니다.



2. 가구의 배치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공간을 살펴볼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훑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입구에서 가장 먼 왼쪽 공간에 키가 큰 가구나 식물, 혹은 소품을 놔두면 공간의 천정이 높아 보이고 공간 자체가 넓어보이는 착시를 부를 수 있다 합니다.

반대로 그런 소품을 입구에서 먼 곳의 양쪽 코너에 두거나 입구쪽에 두면 공간이 작아보에 된다 합니다.

3. 데코의 황금비율


이 부분은 제가 지난 staging관련 글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 3은 가장 안정적인 수 입니다. 삼각대만 있으면 어느 지형에서든지 사물은 안정적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삼성이라던지, 미쯔비시라던지, 많은 회사들이 3을 이용한 회사 이름을 짓기도 합니다. 삼합회도 있네요.

사람의 눈도 3개의 소품을 볼 때 안정적으로 느낀다고 합니다. 따라서 bar table도 3개, hanging light도 3개 등등 가능하면 3개씩 데코를 하시는 것이 안정적이고 좋습니다.

4. Focal point

이 부분은 제가 자주 강조하던 내용입니다. 각 공간마다 특징을 나타내주는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family room엔 벽난로, sun room에는 통창 등이 그렇습니다. 이런 특징을 나타내주는 공간에 focal point가 될 수 있는 소품을 배치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간의 목적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며 각 공간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벽난로 옆에 큰 화병들 (넵 3개여야 좋겠죠?)을 배치한다던지, 통창옆에 잎이 큰 나무등을 둔다던지하면 공간이 더욱 살아나게 됩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staging tip들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market #리얼터 #부동산 #staging #stagingtricks

2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