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13가지 staging tips - 3

집을 판매하실 때 스테이징 많이 하시죠? 전문가를 고용하실 수도 있고요.


스테이징을 잘 이용하면 집이 훨씬 넓어보이기도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집의 단점들을 가리는데도 사용할 수 있고요.


그럼 지난 글에 이어 글을 이어보겠습니다.


8. 거울로 착시효과를 만듭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공통적으로 동의하는 것이 “거울은 공간을 커 보이게 만든다” 입니다. 작은 공간일수록 큰 거울로 장식하여 공간을 커 보이게 만드시면 평소에도 집을 파실 때도 큰 도움이 됩니다.



9. 커튼 봉들이 주는 효과도 무시 못합니다.

커튼의 윗단을 창문의 윗단과 맞추지 마시고, 천장에 가깝게 달으시고 바닥에 닿을 듯한 커튼을 달아 놓으시면 천정이 높아 보이는 착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집이 크고 넓어 보이게 됩니다.


10. 가구의 tone and manner.


가구의 tone and manner가 중요합니다. 보통 가구를 구입하실 때 해당 가구 하나만 보시고 예쁘다고 구입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같은 공간의 다른 가구들과 어울리지 않으면 집이 해당 공간이 발란스가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구를 구입 혹은 배치하실 때 꼭 같은 공간에 들어가는 가구와 소품들의 tone and manner를 맞추시는게 중요합니다. 집도 훨씬 편안해 보이고, 일단 집이 훨~씬 고급져 보이게 됩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staging tip들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2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