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jacksoncho

2023년을 끝으로 점차 인기가 식을 인테리어 아이디어들 7가지




집 꾸미시는데 다들 관심 많으시죠?

오늘은 Realtor.com에서 2023년 들어 점점 시들고 있는 인테리어 아이디어 7가지를 소개한 기사를 나눠볼까 합니다. 이제 유행이 가고 있으니, 이런 트랜드는 점점 적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1. Curvy Sofa

이 곡선의 소파들은 사실 불편하고 사람들이 많이 앉기도 어렵습니다. 네, 이제는 돌고 도는 유행에 따라 없어진 전망이라고 합니다.


2. Slab Pieces

뭔가 모던해 보이는, 그리고 pop art같은 이미지 때문에 한 때 여기저기서 많이 보이고 했었습니다. 역시 불편함이 멋을 이겼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 유행이 오래 갈 것 같지 않다는 그런 디자인도 아니었습니다. 저에게는 클래식한 맛이 없는 그런 제품들이었습니다.


3. 회색 페인트

회색 페인트의 붐도 없어질 것이라 합니다. 만약 내년에 집을 단장하시려면 회색 페인트는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집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오래전에 리모델한 집이라 생각할 겁니다.


4. Boucle

한국에서는 부클레 페브릭이라고 하죠? 뭔가 보들보들한 입체감이 있는, 흡사 보면 깎기 전의 양털같이 보이는 원단입니다. 이 원단으로 된 쿠션, 소파 등은 이제 유행이 끝났다고 합니다. 사실 때도 잘 타고, 먼지도 잘 쌓이고, 관리도 어렵고 하여 이만 저만 불편한 원단이 아닐 수 없습니다.


5. White on White

사실 저는 이렇게 한 집이 가장 깨끗해 보이고 깔끔해 보이는데, 미국 분들 눈에는 너무 단순해 보이는가 보입니다. 기사에서 보면 정 하고 싶으면 cool white과 warm white을 골고루 사용해서 그나마 시각적 즐거움을 주라고 하네요. 당연히 이 부분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조명 등이나 가구 등을 보다 쨍한 색상을 사용하여 공간을 꾸미면 (개인적으로) 눈이


6. Clutter core

벽 한 군데에 사진이나 그림을 maximalism으로 걸어 놓는 그런 공간들 꾸미시는 분들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 사진이나 그림 하나 똑바로 눈에 들어오지 않아 별로 좋아하지 않던 인테리어입니다. 결국 이 유행도 끝났다고 합니다.


7. Bar carts

다이닝 룸 등의 코너에 예쁜 bar cart 준비해 놓고 거기에 이런 저런 주류를 놓아 데코 하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이 유행도 끝이라고 합니다. 사실 데코 아이템 파는 어느 가게를 가도 이런 제품을 판매하고 조금이라도 트렌디하신 분들의 집에 가면 꼭 있는 아이템이다 보니 사람들이 슬 질려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Realtor.com에서 소개한 2023년을 끝으로 점점 사라질 인테리어 아이디어 7가지에 대한 기사를 나눠 봤습니다.


다음에도 보다 도움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18 views0 comment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