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Bathroom Remodeling 2

Updated: Feb 5, 2022


지난 번에 소개한 부엌 리모델링에 관한 시리즈의 반응이 좋아, 욕실 리모델링에 관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일단 지난 글에 이어 대표적인 트렌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트렌드는 houzz.com에서 참고하였습니다)


Asian

일본의 온천 개인탕의 분위기를 말합니다.

큰 욕조가 있고, 주로 나무 소재로 데코가 되어 있으며, 욕조에 앉아서 자연을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여기에 동양스러운 오브제를 몇개 가져다 놓으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Craftsman

20세기 초에 지어진 건물의 화장실에 가보시면 어떤 분위기인지 잘 아실 수 있습니다.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에 스테인 글라스 장식, 렌턴 모양의 전등등이 craftsman style의 욕실을 대표하는 구성품들입니다.


Industrial

벽과 천정 그리고 싱크 밑에 파이프들도 노출이 되어있고, 벽과 바닥은 시멘트나 벽돌로 연출되어 있는 등, raw material 들이 잘 조화를 이루게 설치하고 꾸며놓은 욕실이 Industrial style 입니다.


Mediterranean

지중해 스타일의 욕실은 밝은 흰색과 파란색부터 갈색, 황갈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모던한 룩을 연출하려면 레드를 포함하면 좋고, 보다 전통적인 모습을 원하시면 청동 마감과 호화로운 석조물로 장식된 비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그리스의 산토리니에서 파란 바다를 보는 느낌이 연출의 포인트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각 구성품들의 가격을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명히 예산을 짜실 때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15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