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ng Han

Brokerage 이름이 과연 집의 매매에 영향을 끼칠까?


저는 Platinum Partners Realtors라는 brokerage 에 속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Coldwell Banker, Compass, Baird & Warner, Keller Williams 등등의 전국적으로 brokerage 비지니스를 하는 큰 brokerage들에 비하면 아주 작은 회사입니다. 따라서 “처음보는 회사인데?” 하시며 의문을 가지시거나 제 자질이나 실력에 불안을 느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그럼 과연 brokerage의 이름이 여러분의 집을 매매하는데 큰 영향을 끼칠까요?

제 생각은 ‘절대’ 아닙니다.


일단, real estate brokerage (혹은 broker firm)이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커리지의 공식적인 업무는 바이어와 셀러의 중간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회사인 brokerage는 그 중간자의 역할을 직접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실질적 중간자의 역할은 중개인들이 회사의 이름하에 중간자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brokerage는 중개인이 만들어 온 계약서를 기록, 관리하는 것이 실질적으로는 가장 큰 업무라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큰 업무는 소속된 중개인들의 법적 보호 울타리가 됩니다. 이는 바이어와 셀러사이의 계약보다는 중개인과 그의 직접적인 고객간의 분쟁이 있을 시(즉, 저와 제 고객사이에 분쟁이 있을 시)의 첫번째 울타리가 됩니다. 따라서 중개인들이 만들어온 계약서를 검토하고 고객과 있을 분쟁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큰 업무입니다.


세번째 업무는 중개인의 매매를 마케팅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입니다. 특히 집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마케팅이 필요하게 됩니다. brokerage들은 미리 계약을 맺어놓은 업체들을 통해 에이전트들이 마케팅을 하는데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brokerage는 어떻게 수익을 만드나요?

중개인들이 한 계약을 만들고 관리하여 클로징까지 마무리하면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Brokerage는 그 수수료를 중개인과 일정비율로 나눠 갖는 것으로 수익을 만듭니다.


그렇다면 brokerage는 중개인에게 월급을 주나요?

아닙니다. 각각의 중개인은 개인 비지니스 오너, 혹은 프리렌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 중개인은 위에 언급한 brokerage의 주요 업무의 도움을 받는 비용으로 커미션을 나누는 것입니다. 따라서 큰 brokerage에서 특정 중개인에게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brokerage는 소속 중개인이 많을 수록 돈을 버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큰 brokerage에 들어가기 위한 별도의 자격조건은 없습니다. 각 중개인의 자질 혹은 능력과 상관없이 중개인 자격증만 있으면 어느 brokerage에도 쉽게 갈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회사의 이름과 각 중개인의 능력은 절대 무관한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큰 brokerage와 작은 brokerage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market #리얼터 #부동산 #리얼터찾기 #시카고한인부동산 #집사기 #집팔기 #리얼터고용 #전문성 #상위1프로 #상위1프로리얼터 #brokerage

4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