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jacksoncho

Gen Z들이 집을 사기위해 생각해봐야하는 전략


아메리칸 드림 중 하나가 집을 소유하는 것이죠. 그러나 1997년부터 2012년까지 태어난 Gen Z에게는 오늘날에 높아진 모기지 금리와 오르는 주택 가격으로 그 꿈을 실현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전략을 3단계로 나눠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당연히 일단 계산을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 가격이 증가함에 따라 주택 구매를 위한 계획을 위한 충분한 현금을 저축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저축할 금액의 목표를 정하기 전에 down payment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알아봅니다.


Down Payment Resource에 따르면, 다운 페이먼트와 마감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2,00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 중 하나에 자격을 갖게 된다면 down payment를 위해 저축하는 목표가 낮아질 수 있어 보다 쉽게 주택 구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2. 절약을 위해 가족과 함께 살아보세요


Down payment 보조 프로그램을 이용하더라도 저축 목표를 빨리 달성하려면 당연히 고정비용을 줄이거나 수입을 늘리거나 해야 합니다. 수입을 늘리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으니, 일단 고정비용을 줄이는 쪽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최고의 방법은 가족과 함께 사는 것입니다. 사실 많은 젊은 세대들이 더 빨리 저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살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미국 부동산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 NAR)에 따르면, Z 세대 주택 구매자의 약 30%는 직접 가족 집에서 자신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주택 가격, 유틸리티 요금 및 식료품 비용과 같은 생활 비용을 엄마 아빠 찬스를 이용함으로써 월 소비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절약되는 돈으로 미지불된 부채를 해결하여 신용 점수를 향상시키며, down payment를 위한 저축 목표도 더 빨리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3. 좋은 리얼터를 선택합니다


Gen Z의 경우라면 정말 주택 구입이 인생 최대의 투자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높은 ROI로 팔 수 있는, 그러면서 현재 life style에 맞고 편안한 집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집 사는 일이 그렇게 자주 일어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익숙하시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지역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실력있는 리얼터를 만나 꾸준히 연락하며 시장의 정보도 얻고, 집을 살 타이밍이 되었을 때는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Z 세대에게 주택 소유의 길은 이전 세대들보다 간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전략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면 당연히 주택 소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1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