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Sang Han

Kitchen을 낡아 보이게 만드는 6가지 요소


집에서 거주하실 때에도, 나중에 판매을 하실 때에도 부엌이 예쁜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가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일 텐데요. 당연히 이 부엌이 촌스러워 보이면 좋지 않겠죠?


오늘은 realtor.com 의 부엌을 촌스럽게 만드는 6가지 요소에 대해 글에 대해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Pine Cabinet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좀 누런 빛이 도는 나무 캐비넷입니다. 70년대에서 80년대에 대 유행이었기 때문에 그 때쯤 지어진 집들이나, 그 후 지어진 집들중 빌더들이 대량으로 지은 집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해결방법은, 케비넷의 문들만 바꾸시거나, 혹은 다 샌딩을 하신후에 새로 색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색을 새로 입히실 경우, 샌딩을 하지 않고 입히시게 되면, 표면이 두꺼워지고 색이 잘 먹지를 않아, 안 하시느니만 못 하게 됩니다. 따라서 색을 새로 입히시려면 꼭 생나무의 상태를 만드신 후 프라이머, 그리고 페인트를 칠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십시요.

2. 옛날 스타일의 수전

나름대로 집들이 지어질 때는 당시에 유행하던 스타일의 수전을 설치하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유행하는 수전의 스타일도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혹시 집의 수전이 촌스럽다면, 수전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분위기를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Letter art

가끔 보면 집에 레터아트를 붙여놓은 집들이 있습니다. “Wine”, “Eat” 등등이 적혀있는 소품들입니다. 요즘도 home goods같은 곳에서 많이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은 부엌을 촌스럽게만 만들 뿐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지도 않고요. 차라리 그 벽면 공감을 비워두거나, 그림 혹은 사진으로 채우는 것이 부엌을 보다 세련되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철지난 색깔의 벽

요즘은 무채색 벽이 유행입니다. 특히 옅은 아이보리색이나 옅은 회색등이 집을 더 커 보이게 만들고 밝아 보이게 만듭니다. 하지만 예전엔 초록색, 다홍색등의 뭔가 색이 있는 벽이 유행이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벽의 색들은 부엌을 더욱 촌스럽게 만들 뿐입니다. 옅은 무채색으로 새로 칠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5. 조명

요즘은 recessed light이라고 매설 조명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예전엔 이런 저런 모양의 조명들이 천정에 달려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일랜드 위에 직사각형 모양의 형광등이라던지, 돔 모양의 조명이라던지 말이죠. 이런 조명들은 부엌을 정말 촌스럽게 만듭니다. 다 떼어내시고 매설 조명으로 깔끔하게 부엌을 바꾸시고, 아일렌드 위에 예쁜 조명을 달아주시는 것 만으로도 부엌을 정말 세련되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6. 벽에 걸려있는 냄비와 팬들, 혹은 그런 용도의 장식장


벽에 냄비와 팬을 걸어두는 선반이 있다면, 치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 20세기 중반의 어느 미국 시골집 같아 보이게 되거든요. 그런 선반들은 떼어내시고, 손이 쉽게 닿는 곳에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도록 캐비넷을 정리하여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도 보다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시카고한인리얼터 #일리노이한인리얼터 #시카고리얼터 #일리노이리얼터 #부동산 #한인부동산 #부동산중개인 #미국 #집 #인스팩션 #미국집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realtor #realestateagent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market #buying #selling #investing #realestatemarketing #Chicago #illinois #marketoverview #pre_approval #pre_qualification #showingtime #willhousesell #kitchen #outdated_kitchen

18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