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Chloe Noh

Mortgage Interest rate이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작년부터 계속해서 이자율이 높다고 걱정들 하고 계십니다. 네, 물론 코로나때에 비하면 아직 이자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 모기지 이자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 아시나요?


오늘 자 (1/27/2023) 모기지 이자율은 6.13% 입니다. 이는 지난 2022년 가을 7%를 찍은 후 점차 떨어지고 있는 수치입니다. 그리고 지난 9월 이후 최저 이자율이라고 하네요.

물론 코로나 때 집 값 폭락할거라는 카더라들의 말만 믿고 기다리시다 이자율 2 ~ 3%대의 기회를 놓치신 분들께는 한참 높아보일 숫자입니다. 하지만, 이자율이 슬슬 코로나 이전의 정상수치로 돌아오는 분위기인 것은 확실 합니다.


시장의 상황은 여러가지로 바이어분들께 유리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단 이자율이 떨어지고, 전체적인 파는 집의 개수도 늘어날 것입니다. 더불어 바이어들의 주춤거림이 심해져 현재 매물당 시장에 머무는 날도 늘었습니다. 즉, 보다 많은 집을 보다 여유롭게 생각하며 보다 낮은 이자율에 집을 구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낮은 이자율은 낮은 물가상승률에서 옵니다. 이 물가 낮은 물가 상승률도 바이어들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것입니다. 지난 코로나 기간동안 집 값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Realtor나 zillow같은 곳은 매 주를 지난해의 같은 주와 비교하여 집값이 얼마나 올랐는지를 조사합니다. 그들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1/21에 끝나는 주의 집값은 작년의 같은 주에 비해 7.3%가 올랐습니다. 이는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 첫 한 자리 퍼센트만 오른 것이라고 합니다. 즉, 집 값이 막 가파르게 오르진 않을 테니, 바이어들은 집을 보다 신중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여유가 생길 것입니다.


오늘 글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내용 중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십시요.



1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