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Staging tips - 4



지난 글에 이어서 굳이 전문가를 고용하지 않고, staging을 하실 수 있는, 그리고 잘 하는 팁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10. Rug를 활용하세요


집의 바닥색은 거의 회색 아니면 나무색으로 단순합니다. 게다가 집은 최대한 중립적으로 꾸미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 말은 색도 채도가 있는 색들보다는 회색이나 흰색 계열의 무채색에 가까운 색으로 칠하시는 것이 호불호가 없어 좋다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집을 이렇게만 꾸며놓으면 너무 심심해 보이겠죠? 여기서 공간도 더 넓어보이게 하며 시각적인 지루함을 덜어줄 수 있게 하는 방법이 러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러그를 이 곳 저 곳에 잘 사용하면 시각적으로도 보다 경쾌해 질 뿐 아니라, 러그의 무늬나 모양에 따라 집을 더 넓어보이게도, 더 밝아 보이게도 할 수 있고, 바닥의 결점도 가릴 수 있습니다.


11. Staging에서 중요한 숫자는 ‘3’입니다

3은 가장 안정적인 숫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리가 3개만 있으면 어디든 안정적으로 설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의 삼각대도 다리가 3개인 것이고요. 회사의 이름들에서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삼성도 세개의 별이란 뜻이고, 일본기업 미쯔비쉬도 세개의 마름모란 뜻입니다. 벤츠의 로고도 삼각별이고요. 또 유명한 범죄조직 삼합회에도 3이 들어갑니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숫자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staging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소품은 무조건 3개씩이어야 좋습니다. 벽에 붙이는 그림도 한 벽에는 3개, 그 이상 그 이하도 걸지 마십시요. 소파등에 놓는 큐션도 3개, 침대위의 베개도 3개,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작은 소품들도 3개, 이런 식인 것입니다. 절대 잊지 마십시요. 집에 와서 집을 둘러보는 사람들이 가장 편안해야 합니다. 그래야 집에서 사는 상상도 저절도 떠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편안함을 도와주는 방법 중 하나는 3개씩 놓는 것입니다.


12. 냄새를 이용하세요

사진을 찍을 때는 사용할 수 없는 팁이지만, 당연히 한국음식에서 많이 나는 마늘 냄새, 애완동물을 키우신다면 애완동물의 배설물 냄새 등, 집을 보는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냄새는 없애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기본이고, 여기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냄새가 풍기게 만들어 준다면 더욱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냄새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빵이나 쿠기 굽는 냄새

  • 좋은 커피 냄새

  • 막 빨래한 면 이불 냄새

이런 냄새중 하나가 집안에 은은하게 풍기게 만들어 주시면 보다 효과적인 세일즈를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전문가 없이 할 수 있는 staging의 꿀팁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보다 도움되는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7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