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모기지 신청 후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 – 2

집 구매 계약이 끝난 후, 바이어는 모기지를 신청하게 됩니다. 그런데, 모기지 신청 후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해서 모기지가안 나오게 되고, 결과적으로 계약이 파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 모기지 신청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4. 은행 어카운트를 바꾸시면 안됩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 드린대로, 돈을 빌려주는 렌더 (은행 혹은 모기지 회사)들은 바이어의 통장안에 있는 모든 돈의 출처를 분명히 합니다. 하지만, 은행 어카운트를 유지하고 계셔야 그 출처를 추적하기가 쉬워집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모기지 신청 후에는은행 어카운트를 바꾸지 마셔야 합니다.



5. 새 신용카드 발급은 피해주세요



잘 아시다시피 미국에서 융자를 얻을 때 가장 중요한 개인정보들 중 하나가 신용점수, FICO score입니다. 새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실 때 마다 이 FICO score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 FICO scored가 영향을 받으면 당연히 모기지 승인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고요. 따라서 모기지를 신청하신 후에는 새 신용카드의 발급은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6. 절대 가지고 계신 신용 계좌를 닫지 마십시요.



이 부분이 많은 분들이 가장 크게 실수를 하시는 부분입니다. 우리는 쉽게, ‘신용카드 한도가 줄어들면 렌더는 채무자가 모기지를 못 갚을 위험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할 것이고, 따라서 모기지 승인이 잘 될 것이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추리입니다. 신용점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해당 신용카드를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하며 잘 갚아 왔는지 입니다.또한, 이용 가능한 신용 한도의 몇 퍼센트 까지를 사용하는지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계좌를 없애실 경우, 모기지를 얻으시는데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모기지 관련 질문은 은행에서 모기지를 담당하시는 분이나, 모기지 브로커분들께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아시는 분이 없으시다면, 언제든 부담없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6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