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Chloe Noh

비지니스 판매를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들 (Necessary Documents to sell your business)


비지니스를 판매하실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향후 몇 년안에 비지니스를 판매하실 계획이시라면, 이 기본적인 서류들을 미리미리 준비하며 정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험상, 서류가 잘 준비되어 있고, 서류에 오류가 없다면 비지니스를 더 빨리 좋은 가격에 판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Business Formation Documents

비지니스 내의 물건들과 인벤토리만 판매하는 asset sale의 경우가 아니고, IP를 포함한 모든 비지니스를 판매할 경우 바이어측에서 당연히 요구하는 자료입니다. 해당 비지니스가 누구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2. Tax Return (3년치)

판매가격이 $100K미만일 경우는 좀 덜 하지만, 그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 비지니스는 최소 3년치의 tax return서류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tax return에 찍히는 income이 점점 올라가는 트랜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3. Lease contract

만약 현재의 비지니스 자리가 렌트일 경우, 건물주와의 lease 계약서도 필요합니다. 앞으로 리스가 얼마나 남았는지, 옵션은 얼마나 있는지, 가격을 올리는 스케줄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보여주게 됩니다.


4. Owned Equipment list

현재 비지니스 내에 있는 그리고 비지니스 판매시 바이어에게 같이 양도가 될 비품, 설비, 장비등에 대한 리스트입니다. 감가상각을 한 각 설비 장비들의 가격도 같이 표기를 하여, 바이어가 비지니스를 살 때 가져가는 설비/장비들의 현 가치를 알게 해줍니다.


5. Lease equipment list and lease contracts

비지니스 내에 있는 설비/장비중 렌트로 가지고 있는 것들의 리스트입니다. 월 얼마를 지불하며 가지고 있고, 리스가 언제 끝나는지등을 적습니다. 그리고 해당 장비/설비 렌트에 대한 계약서를 준비합니다.


6. Business licenses, Certifications, Registrations

당연히 필요합니다. 불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지니스를 살 사람을 거의 없으니까요.


7. Inventory list

만약 비지니스를 판매하실 때, 가지고 계신 인벤토리도 판매하신다면 해당 인벤토리의 리스트와 현재의 가치를 정리하셔야 합니다. 이 또한 바이어에게 어필할 수 있는 큰 부분이 됩니다.



이상 기본서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20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