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집 값이 다시 오르고 있다던데, 그 트렌드는 어떤가요?



작년 이자율이 올라가기 시작하며 집 값이 떨어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이곳저곳에서 들렸었습니다. 특히 Las Vegas나 LA 지역이 그 정도가 심했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학군 좋은 지역의 집 값은 변동이 심하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다시 집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견해는 '바닥 가격은 이미 쳤고 다시 오르는 중이다'가 대세입니다. 아무래도 공급이 현저히 부족하니 그럴 것입니다.


그럼 최근에 (5/12/2023)나온 info-graphic을 보며 트렌드를 살펴볼까요?


잊지 마셔야 할 부분은 보여지는 데이터는 전미의 평균입니다. 즉, 한국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학군 좋은 동네는 바이어에게 이보다 더 안 좋은 상황일 것입니다.


보시는 대로 지난 8월에 전 월 대비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고, 계속 얼마간 씩 떨어져 12월 1월경에 바닥을 쳤습니다. 그리고 다시 집 값이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부동산 시장은 지역마다 다르니, 미시적으로 접근하면 보다 떨어진 곳 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미국 전체의 부동산 시장값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계속 떨어진 동네였어도 대세의 영향을 안 받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info-graphic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부분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다음에도 도움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4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