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집을 팔 때 왜?? 리얼터와 함께하는게 좋을 까요? - 2


지난 글에 이어, 집을 판매하실 때 왜 좋은 리얼터와 함께 하시는 것이 유리한지에 대해 계속해서 적어보겠습니다.


2. 바이어의 needs

실력있는 리얼터들은 무엇보다 현재 시장의 바이어들과도 많은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즉, 누구보다 현재 시장의 바이어들이 원하는 바를 잘 알고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즉, 판매하시려고 하는 집이 보다 잘 팔리게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꾸며놔야 하는지, 그리고 사진은 어떻게 찍어야 하며 쇼잉이 잡혔을 때 집의 프리젠테이션은 어떻게 보이게 해야 하는지 등, 일반인들이 잘 알 수 없는 요즘 시장의 바이어들이 원하는 바를 부각되게 만들어 집을 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게 도와줍니다.


만약, 리얼터의 도움을 받지 않으신다면, 쓸데없는 부분에 돈과 시간을 쓰실 확률이 높습니다.


3. Rules and Regulations

FSBO(For sale bu owner)를 통해 판매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위험요소는 부동산 거래에 관련된 rules and regulation에 대해 익숙치 않다는 것입니다. 한 두푼 짜리가 아닌 부동산 거래에서 법적인 부분에 대한 무지로 인해 손해를 보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실력있는 리얼터와 함께 하시면 이런 위험을 상당부분 피하실 수 있게 됩니다.


4. 협상

실력있는 리얼터들은 수시로 부동산 협상을 진행하게 됩니다. 즉, 훈련이 잘 된 협상가란 뜻입니다. 이런 분들이 진행하는 협상과 일반인이 진행하는 협상의 결과를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고용해주신 셀러를 위해 진행하는 협상의 결과는 당연히 셀러에게 보다 유리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5. 가격책정

보다 정확한 가격책정은 집이 보다 비싼 값에 빨리 팔리게 만들어 줍니다. 실력있는 리얼터들은 이 가격책정하는 프로세스를 수백차례 겪어본 사람들입니다. 그 과정을 통해 얻은 나름의 노하우와 통계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고요. 따라서 FSBO로 판매를 하시는 것 보다는 확실히 실력있는 리얼터를 통해서 집을 판매하시는 것이 보다 좋은 값에 집을 판매하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좋은 값이라 함은 리얼터분들의 커미션을 제하고도 보다 큰 금액을 가져가시며 집을 판매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집을 판매하는데는 정말 많은 일들이 오고갑니다. 평균적으로 일반 사람들이 8 ~ 10년에 집을 한 번씩 사고 판다는데, 이 많은, 그리고 예상치 못한 일들에 대해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 분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실력있는 리얼터 분들은 한 해에만 최소 몇십건찍을 집 거래를 하십니다. 역시 실력있고 믿을 수 있는 리얼터를 만나시는 것이 가장 손쉽게 좋은 가격에 집을 판매하시는 첫 단추라 말씀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 글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9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