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Kitchen Remodel - 2


‘집을 팔기 전에 집을 고친다’ 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가장 먼저 고려하시는 것이 부엌일 것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 부엌을 고치는데 드는 비용과 순서에 대해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부엌을 리모델링 하는데 있어 큰 돈이 드는 아이템들은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부엌 리모델링에 대한 예산을 책정하실 때, 합이 얼마인지를 아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아이템들을 하나하나 보시고, 각각의 아이템들마다 조금씩 아끼시게 된다면, 총가격만 견적으로 받으셔서 진행하실 때보다 큰 돈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어플라이언스(가전제품)

부엌을 새로 고치시게 되면,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부엌 어플라이언스들입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방법은 어플라이언스를 하나 하나 따로 구입하시지 말고, 묶음으로 파는 Kitchen package를 구입하시는 것입니다. 특히 공휴일에 맞춰 진행하는 세일을 이용하시어 이런 패키지를 구입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싱크와 수전

제가 고객분들과 집을 보러 돌아다니면서 ‘참 취향이 다양하다’라고 느끼는 것 중 하나가 이 싱크와 수전입니다. 다른 부분들은 다들 한창 유행인 트랜드를 좋다 말씀하시는데, 싱크는 나눠진 것과 한 칸 짜리, 깊은 것과 안 깊은 것, 직사각형 혹은 원형 등등 고객분들이 좋아하시는 취향이 다 다릅니다. 그만큼 싱크가 중요합니다. 재질과 크기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보통 $200 ~ $2000까지 그 선택의 폭도 다양합니다.

수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렴한 것은 $150 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지만, 비싼 것들은 부엌 수전 하나가 $800정도 까지도 합니다.



부엌 아일랜드

제가 이전 글에서 설명드린대로 이제 부엌 아일랜드는 대세가 될 것입니다. 당연히 상판을 무엇으로 하는지, 캐비넷과 맞춘다면 옆면의 디자인은 어떤 것으로 하는지, 전기선을 얼마나 넣는지, 플러밍을 연결 하는지 등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새로 아일랜드를 설치하는 가격은 약 $3000 ~ $5000 가량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backsplash, 조명, 페인팅 등 추가적인 비용이 들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부엌 리모델링을 생각하실 때, 보다 꼼꼼히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내용을 미리 확인하시고, 각 부분에 따라 견적을 따로 내시어 진행하시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절약하실 수 있게 됩니다.


공사에 대해 보다 궁금하신 부분은 꼭 전문가와 상의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10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