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jacksoncho

인스펙션 대비하기 4


知彼知己 百戰不殆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입니다.


집을 파는 과정에서 셀러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순간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인스펙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관리를 잘 안 한 집의 경우는 더욱 그럴 것입니다.


하지만, 인스펙션에서 어떤 사항들을 점검하는 지를 미리 알고, 고칠 수 있는 부분은 미리 고쳐 놓거나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면 바이어가 요구하는 사항들에 대해 보다 의연하게 대처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지난 글에 이어 인스펙션에서 어떤 사항들을 점검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전제품


1. Cooktop이 작동을 잘 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로 작동되는 쿡탑일 경우 가스가 세지는 않는지도 확인합니다. 


2. 오븐이 작동을 잘 하는지 확인합니다.

간혹가다가 오픈을 켜 놓으면 연기와 함께 타는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을 미리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3. 전자레인지가 작동을 잘 하는지 확인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물에 젖은 키친타올이나 휴지를 넣어서 약 20여초간 돌려보는 방법으로 확인합니다. 


4. 식기세척기가 작동을 잘 하는지, 그리고 누수가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보통의 인스펙터들은 실제로 식기세척기를 한 사이클 돌려봅니다.


5. 냉장고가 잘 하는지 확인합니다. 

손을 넣어보거나, 온도 측정기로 내부 온도를 확인합니다. 냉장고에 얼음을 만드는 기능이 있거나 정수기 기능이 있다면, 물이 잘 나오는지, 얼음을 잘 만들고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6. 세탁기가 잘 작동되는지 누수는 없는지 확인합니다.

이 또한 top load (위로 뚜껑을 열어 세탁물을 넣는 구조)의 경우는 물을 받아놓고 물이 잘 빠지는지를 확인하는 인스펙터도 더러 있습니다.


7. 빨래건조기가 잘 작동 되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건조기의 덕트들이 똑바로 연결되어 있는지, 먼지가 많이 끼어있지는 않은지도 확인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인스펙터들이 문, 바닥, 벽등과 관련하여 무엇을 확인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