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파시려면 지금이 좋습니다.

Updated: Dec 19, 2021



혹 집을 판매하실 생각을 하시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최근 몇 년 중, 지금이 최고입니다. 이 겨울에 집을 판매하신다는 것은 아직도 유지되고 있는, seller’s market의 여러 이익들을 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올 겨울에 집을 판매하면 어떤 이익들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1. 공급보다 현저히 수요가 부족하면 보다 많은 잠재 바이어들이 매물로 나온 집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즉, 봄이 되어 보다 많은 집들이 매물로 나오기 전에, 집을 시장에 내 놓으시면, 당연히 보다 많은 관심을 받으실 것입니다. 참고로, 평균적인 매물의 양이 월 평균 거래 량의 6배 정도 있으면 정상적인 시장입니다. 그 보다 적으면 seller’s market, 그보다 많으면 바이어에게 유리한 buyer’s market 이 되는 것이고요. 현재 매물의 양은 월 평균 거래량의 2 ~ 3배정도밖에 되지 않는 seller’s market 입니다.


2. 관심을 많이 받다 보니, 자연적으로 오퍼를 여럿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 (NAR)에서 최근에 발표한 Realtors Confidence Index를 보면, 평균 집당 3.6개의 오퍼를 받는다 합니다. 당연히 그 오퍼들 끼리의 경쟁으로 판매가격은 올라갈 것입니다.


3. 집이 보다 빨리 팔리게 됩니다. 위 2번에서 언급한 Realtors Confidence Index를 보면, 요즘 매물로 나온 집은 평균 18일만에 팔린다고 합니다.



집을 파시면, 당연히 다음 집으로 이사를 가셔야 할 것입니다.


이 겨울에 집을 판매하시면, 이 부분에 대해서도 큰 혜택을 보실수 있습니다.


CoreLogic에서 분석한 바에 따르면, 현재의 치열한 부동산 시장으로 인해 자가 소유자들은 평균 $51,500의 자산을 늘렸다합니다. 이 추가적으로 생겨난 자산이 다음 집으로 이사 가실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자율이 미처 오르기 전에 이추가 자산을 잘 활용하신다면, 더 큰 이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여러 기관들에서 분석 후 예상한 이자율의 변화입니다.




즉, 집을 서둘러 파시고, 아직도 역사적으로 기리 남을 낮은 현재의 모기지 이자율이 오르기 전에 새 집을 구매하시는것이 정말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13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