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Chloe Noh

10/24 ~ 10/31 시장 현황 - Market overview


얼마전에 부동산 리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중, 중미에서 가장 큰 MRED에서 나온 10/24 ~ 10/31까지의 시장 현황입니다. 일부분은 고객분들께서 예상하시고 기대하신 것이 맞을 것이고, 일부는 다를 것입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분명히 짚고 넘어갈 부분은, 이 데이터는 MRED에서 관장하는 일리노이 지역의 정보입니다. 즉, 다른 주는 내용이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Closed Listing (판매된 매물의 수)

연말이 다가오지만 10월은 조금씩 거래수가 올라오는 추세입니다. 물론 작년과 비교해서는 어림도 없습니다. 거의 절반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2. Listings under contract (계약에 들어간 매물의 수)

나름 계약에 들어간 집들의 개수는 점점 안정화 되어가는 추세입니다. 작년과 비교해도 그 차이가 판매된 집들의 상황보다는 현저하게 적습니다.


3. New Listings (새로 시장에 올라온 매물 수)

작년만큼은 아니지만, 집들을 리스팅하는 개수가 확 줄어들거나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사실 분은 사시고 파실 분은 판다는 말이 맞아보입니다.


4. Rented Listings (임대가 나간 매물 수)

1주 전에 비해서는 약간 상승한 상황이네요. 역시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서인지 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5. Sold Price (판매가격)

아마 이 부분때문에 많은 분들이 충격에 빠지실 듯 합니다. 평균 값이던 중간값이던 전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외려, 겨울이 다가오면 평균값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지난 주는 확 오른 경향이 있습니다 (노란 선).


6. Rented Price (임대가격)

집값이 떨어지지 않는 가운데 임대가격은 작년보다 계속해서 보다 큰 폭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평균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이자율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 제가 글로 어떻게 하셔라 조언드리기는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정보들 잘 참고하셔서 보다 현명한 부동산 거래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다음에도 보다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3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