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2022년 욕실트랜드 - 2

지난 2022 부엌트랜드 시리즈에 대한 반응이 좋아, 이번엔 2022년 욕실 트랜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ure Wow 매거진에서 다룬 2022년 욕실 트랜드 기사에 제 생각을 곁들여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4. Wet rooms



샤워실이라고 할까요? 건식인 미국의 욕실에 습식으로 청소를 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본격적인 트랜드가 될것입니다. 몇년 전부터 2 bath이상이 있는 집에는 한 공간에는 욕조를, 다른 공간에는 샤워 부쓰를 설치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는 샤워 부쓰 뿐 아니라, 이 wet room 안에 욕조를 설치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도, 실제로 씻는 공간은 습식이 편하다는 걸 알아가는 분위기 입니다.



5. 따듯하며 보다 자연적인 색의 조화




이 부분은 전 글의 1과 2와 일맥 상통하는 내용입니다. 갈색, 옅은 연분홍색, 옅은 녹색등의 편안하고 따듯한 느낌을 주는 색들이 2022년 욕식을 꾸미는 색들이 될 것입니다. 혹시 패인트라도 새로 하실 생각을 하시고 계시다면, 모던한 색들보다는 이런 따듯한 색들이 새 트랜드라는 점 기억해 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6. 곡선




이 부분은 부엌 트랜드와는 상반되는 부분입니다. 욕실의 트랜드는 곡선입니다. 따라서 vanity와 수전 등도 곡선 위주의 디자인들이 보다 많아 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이 곡선의 디자인들이 자리를 잡으려면 몇 년 걸릴 것 같기는 합니다. 아직도 많은 새로 짓는 집들이 직선 위주의 디자인으로 욕실을 꾸미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2022년 욕실 트랜드에 대해 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연락 주십시요.




10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