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집을 안 팔리게 만드는 5가지 미신

이름을 빨간색으로 쓰면 죽는다 등의 미신들이 있습니다. 외국 사람들도 한국 사람들 못지 않게 여러가지 미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미신들에 해당하는 것들이 집에 있다면 그 만큼의 바이어 수요가 줄어들게 됩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무것도 없는 흔들의자가 움직일 때

아이리쉬 사람들은 빈 흔들의자는 어두운 영혼을 부른다 믿는 답니다. 특히 그 의자가 아무 이유없이 흔들리면 이면 사악한 영혼이 그 의자에 앉아 있다고 생각한답니다.

따라서 흔들의자로 집을 장식 할 땐, 의자위에 무거운 쿠션등을 두어 흔들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가끔 가벼운 의자들은 문 여닫는 울림등에도 흔들릴 수가 있거든요. 그리고 Porch에 있는 흔들의자는 바깥 바람에 흔들릴 수도 있으니, 흔들의자로 porch를 장식하는 것은 피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초록색 벽

많은 사람들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초록 페인트가 몸에 나쁘다고 인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초록 페인트를 만들 때 비소를 이용하여 만들었다 합니다. 이 비소가 인체에 상당히 유해한 화학성분이기 때문에 그럼 지식이 미신이 형성 되었다 합니다.

반대로 미국 남부에서 오신 분들은 파란색을 좋아한다 합니다. 남부의 미신 (아프리카에서 건너오신 분들에 의해 형성 되었을 것으로 추측되는)에 따르면 파란색은 악한 기운을 쫒아낸다 합니다.



한 꽃병에 빨간 꽃과 하얀 꽃이 같이 꽂혀 있는 것

집의 오픈 하우스나, 집의 리스팅 사진을 찍을 때 꽃으로 장식하는 분들 계십니다. 집이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고 뭔가 활기차 보입니다. 하지만, 꽃을 장식하실 때 피해야 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빅토리안 시대에 부터 전해오는 미신에 따르면 한 병에 빨간 꽃과 하얀 꽃이 같이 꽂혀있는 장소엔 죽음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렇게 꾸미시는 것은 피해야 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난 달력

벽에 달력이 걸려 있다면, 꼭 현재를 보여주는 달력인지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지난 달 달력이 걸려 있거나 한다면, ‘이 집에서 누가 지난 달에 죽었구나’라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동서양을 막론하고 주인이 죽은 지 얼마 안 되는 집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은 상당히 드믑니다.


검은 고양이

예로부터 검은 고양이와 늘 같이 있는 캐릭터는 마녀입니다. 따라서 다수의 사람들이 검은 고양이는 영적인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혹, 검은 고양이를 키우시는 집사분들은 집의 쇼잉이 있을 때는 고양이를 같이 데리고 나가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검은 고양이를 무섭게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계 분들이나 일본 분들은 검은 고양이가 행운을 불러 온다 믿고 있습니다.


사실 집이 좋고 가격이 매력적이면 위의 5가지가 다 있는 집도 금방 팔립니다. 즉, 집을 판매하실 때는 집의 상태와 가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에도 재밌고 도움되는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14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