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 Writer's pictureSang Han

집 팔기 - 준비 checklist – 7

지난 글에 이어 집을 시장에 매물로 내놓은 후, potential buyer들이 집을 보러 오는 상황을 대비해서 준비하셔야 하는 것들에 대해 나눠보겠습니다.


4. 깨끗한 Walk-in closet – 여자들의 로망입니다.


Walk-in closet이 있다면, 최대한 깔끔하고 밝게, 그리고 좋은 향도 나오게 만들어 놓으십시요. Walk-in closet은 집에 대한최대 결정권자인 여성분들의 필수 조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Walk-in closet에 옷이 너무 많아서 들어가 보기도 좀 꽉 찾보이고 하면, ‘이 집 클라짓은 너무 작다’란 인상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안에 있는 옷의 양도 좀 줄이시고, 조명도 최대한 밝은 것으로 바꾸시어 바이어들이 walk-in closet에 들어갔을 때, ‘난 여기엔 뭘 놓고, 저기엔 뭘 놓고 해야지’ 하는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특히 큰 거울을 walk-in closet 안에 두면 이런 이미지를 떠올리는데 더욱 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5. 집의 각 공간의 목적이 두드러져 보이게 만들어 놓으십시요.


위 4번에서 말씀드린 대로, 집을 보여줄 때 가장 큰 전략은 보러 온 사람들이 이 집에서 자신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게 만드는것입니다. 그 중 효과적인 방법이 각 공간의 목적이 (혹은 어떻게 사용되는지)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름이 정해져 있는 공간들 (living room, dining room 등)은 물론이고, 집에 쓰여지지 않는 버려진 공간들도 홈 오피스나 아이들의 놀이공간등으로 꾸며놓아 보는 사람들이 ‘이 집에는 필요한 공간도 다 있고, 나는 이런 식으로 사용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어야 합니다.



6. 집의 입구를 신경쓰십시요.



첫 인상이 정말 중요합니다. 입구에서부터 들어오는 사람을 반긴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게 꾸며 놓으십시요. 일단 밝아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 외에 깔끔하게 정돈 되어있는 집의 현관은 집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바이어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집을 보러 오기 시작 했다면, 진검 승부가 시작된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집에 와서 “와 좋다”와 “별로네”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와 좋다”의 반응을 많이 받을수록 더 좋은 값에 더 빨리 집을 팔 수 있는 것이고요.


다음 글에서도 “와 좋다”를 더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준비들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15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